2차지 관련주 주가 분석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2차 전지 관련주

2차 전지에 대해서 많은 세간의 관심이 있으며 국가에서 주도하는 그린 뉴딜 정책이 발표된 이후 주식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2차 전지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정책의 핵심인 전기차와 수소차, 그리고 그에 탑재되는 필수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도 주목받고 있지만 미래 잠재가치가 더 크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움직임이죠. 2차 전지 관련한 국내 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여, 작년 대비 100% 이상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대장주는 대표적으로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등 대기업들이 있습니다. 다만 이미 그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되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장기투자를 목표로 한다면 자금력과 기술력을 확보한 위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지 관련하여 장비, 부품주 중 추천할만한 기업도 있습니다. 비교적 주목을 덜 받다 보니 향후 상승여력이 더 있을 것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미래를 주도해나갈 2차전지에 대해서 충분한 지식을 갖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 회사가 좋다더라 어디 뉴스에서 어떤 기업이 뜰 거라더라와 같은 소식만 가지고 투자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실제로 이 기술, 혹은 제품들이 적용될 수 있을까, 어떤 산업에 사용될까 등에 대해서 한번씩 생각해보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1.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은 철강소재에서 전기차 배터리 기업으로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업으로 3세대 NCMA양극재를 국내 첫 개발하였습니다.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등에 대해서 대량 생산 및 판매 준비까지 갖추었습니다. 1회 충전 시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안정성이 높다 평가받은 전기차용 배터리 소재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 에코프로 비엠

에코프로비엠 은 이차전지 리튬이온 배터리의 가장 메인 원료인 양극재 생산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올해 SK이노베이션과 향후 4년간 2조 7천억 원 규모의 양극재 생산 계약을 맺었습니다. 삼성 SDI와도 합작사 에코 프로이 엠을 설립하였습니다. 테슬라, BMW와 같은 해외 완성차 업계가 배터리를 직접 만들겠다고 계획하고 있는 상태로 이러한 사실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50% 이상 상승 예정이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몰빵은 항상 위험을 동반합니다. 꼭 분산투자를 하시고 어디서 좋더라 이런 얘기만 듣고 투자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기까지 2차 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