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기차 관련주 주가 분석

일본 전기차 관련주
일본 전기차 관련 기업

일본 전기차 관련주

일본 전기차 충전소 관련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본은 매년 EV,HV,FCV기술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참석이나 관람은 어렵겠지만 주식 시장이 아니라 관련 산업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일본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리텍 스틸 (モリテック スチール(株), Molitec steel Co Ltd) 5986

EV / PHV 용 케이블 자동 감김식 충전 스탠드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메인 사업외에도 여러 전기차 관련 사업에도 확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도요타 공업 ((株)豊田自動織機) 6201

도요타 자동차의 RAV4 모델 생산, 승용차/RV 차량 엔진, 자동차/지게차용 프레스 금형 등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저탄소 사회 실현을 위해 전기 자동차(EV)용이나 가정용 전원에서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등 관련 DC-DC 컨버터, 주행용 인버터, AC 인버터, 충방전 시스템 등 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야스카와전기 ((株)安川電機, Yaskawa Electric Corporation) 6506

야스카와전기는 AC 서버 모터, 모션 컨트롤러, 인버터, 용접 로봇, 조립 로봇, 협동 로봇 등 산업용 로봇등에 대해서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용 파워 컨디셔너, 대형 풍력 발전기/컨버터, 소용량 발전 시스템용 제어장치 등 환경/에너지 기기 사업 등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덴겐 공업 (新電元工業(株), SHINDENGEN ELECTRI MFG.CO.,LTD.) 6844

태양광 발전용 파워 컨디셔너, 태양광 발전 모니터링 서비스, EV/PHEV용 충전기, EV용 급속 충전기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EV 비접촉 충전 시스템, 정보/통신기기용 제품, AC/DC정류기, 인버터 등 사업 또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니치콘 (ニチコン(株)) 6996

세계적인 콘덴서 제조 업체로 전기자동차용 급속 충전기, 세계 최초로 V2H (Vehicle to Home) 시스템이 적용된 EV 파워 스테이션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V2L(Vehicle to Load) 시스템이 적용된 Power Mover 개발, 가정용/공공/산업용 축전기 등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V2H (Vehicle to Home)는 전기차에 저장된 전기에너지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며 V2L (Vehicle to Load)은  전기차에 저장된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외부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株)東光高岳 (Takaoka Toko Co. Ltd) 6617

전력 인프라를 위한 변전 설비(파워 센터, 컨트롤 센터, 초고압 변압기 등), 전력 인프라를 위한 배전 설비(회로 개폐기, 변압기 등)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 인프라를 위한 감시 제어 및 통신 설비(농축기, 스마트 미터/스마트 그리드용 정보 전송 장치(SST), 풍력 발전 설비용 뇌 전류 측정 장치 등) , EV용 충전 인프라(EV용 파워 컨디셔너(V2H), 급속 충전기)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그리드 사업에 최근에는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GS 유아사 ((株)ジーエス・ユアサ コーポレーション) 6674

자동차/이륜차, 전기 자동차용 납 축전지,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EVC-R, VOXSTAR 제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 공원, 주유소 등 시설/옥외 LED 조명, 노출, 접착, 도장, 코팅 등 다양한 분야/용도에 사용되는 UV 조사 장치, 폐수 정화, 유가물 회수 등에 사용되는 필름 및 필터 제품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V2X 시스템을 EV, PHEV 용 급속 충전기와 축전지 설비를 일체화하여 재해 등에 장시간 안전된 전력 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비상 전원 시스템의 개념으로 VOXSTAR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 일본 전기차 충전기/충전소 관련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관련 정보를 찾을 때는 주로 비상장회사이고 회사가 오래되었다는 느낌을 못 받았는데 일본 회사들은 상당히 오래전부터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전 세계에서 일본 기업의 영향력이 큰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미국 테슬라의 주가 상승과 전 세계적인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대한 투자와 정책으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당분간 시장의 추이를 보며 당장의 시장 참여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 관심 있게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