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관련주 주식

테슬라 관련주 총정리
테슬라 관련주

테슬라

테슬라는 완전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태양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설치, 운영 및 유지 보수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와 에너지 생성 및 저장의 두 부분을 운영합니다. 자동차 부문에는 전기 자동차의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가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Model S 세단 및 Model X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이라는 두 개의 완전 전기 자동차를 생산 및 유통합니다. 또한 대중 시장을 위해 설계된 세단 인 Model 3도 제공합니다. 가정, 상업 시설 및 유틸리티 사이트에서 사용할 저장 제품을 개발합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계속 오르는 가운데 서학 개미들의 테슬라 쏠림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올 들어 평균 매수 단가를 고려하면 평균 140%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테슬라 쏠림이 심하며 쉽게 오를 수 있지만 쉽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021년 초 매월 일정 금액을 내고 사용하는 월 구독 형태의 완전 자율주행 옵션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1. 명신산업

명신산업은 시가총액 2조 1,124억원 자동차 자체 부품 업체입니다.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자동차용 자체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국내에서는 1차 협력업체 엠에스오토텍(최대주주) 등 자체 제작업체에 납품하고, 1차 협력업체는 별도의 생산작업을 거쳐 최종으로 현재 기아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종속법인인 심원테크와 심원 USA를 거쳐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인 테슬라를 포함한 기업에 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공모가에 비해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기업은 이달 초 상장한 명진산업으로 5배 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디아이씨

디아이씨는 시가총액 1,412억 원 동력 전달장치의 핵심 부품인 Gear & shaft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최고의 Gear 생산업체입니다. 자동차 부품 매출액 비중이 높으며 현대차, 기아차, 한국 GM 등이 주요 매출처입니다. 지게차 부품은 국내 지게차 3대 메이커인 두산산업차량, 현대중공업, 클라크에 Transmission과 Axle완제품을 조립 공급하는 독점적 사업자의 위치를 확보 중입니다. 대표적 수출품인 모터사이클용 고성능 엔진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체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책사업 과제인 소형 상용급 RE-EV 부품 System Integration 기술 개발 사업 관련 택배 전기차를 개발합니다. 테슬라에 감속기 관련 주요 부품을 납품하는 기업으로 올해 미국 테슬라에 감속기 기어 및 샤프트 관련 부품을 약 20만 대 납품했습니다. 연간 금액 규모로는 100억 원대 수준이며 미국 본사에 직접 납품했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2배가량 늘어난 200억 원대 규모 수출이 예상됩니다.

3.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은 시가총액 3,035억 원 자동차 부품(구동장치, 현가장치 등)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구동장치 부문 이너 레이스, 오디 클러치 보스, 로터 샤프트, 슬리브 기어 등이 있으며, 현가장치 부문 컨트롤 암, 엑슬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인 테슬라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 트랜시스, 현대위아 등 현대기아차와 계열사입니다.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4. 계양전기

계양전기는 시가총액 1,425억 원으로 기전동공구, 농업용 소형 엔진, 산업 용구 등의 산업용품 사업과 자동차용 모터 등의 전장 품사 업을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중형 이상 차종 대부분에 Seat용 모터를 납품 중입니다. 테슬라에 모터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