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주

우리나라에서 세계에서 제일가는 사업인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자동차, 전기차 등 아무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것인 만큼 활용되는 곳이 아주 다양합니다. 너무나 유명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은 세계에서 TOP 기업이며 그와 관련된 기업을에 대해서 정리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목차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우선 삼성전자, SK 하이닉스는 너무나 유명한 대장주이므로 간단히 소개만 하고 그 외의 기업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반도체 시장 1위의 회사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분야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나가고 있으면서 D램, 낸드플래시,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적금식으로 지속적으로 투자를 계획하신다면 1순위로 후보에 오르게 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1년 상반기 투자방향)

    삼성전자 주가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2021년 상반기 투자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되고자 준비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기업이기 때문에 기업분석이 따로

    http://reurl.kr/14810406BPT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주가

    주력 산업으로는 D램, 낸드플래시등이 해당됩니다.전 세계적으로 시장 점유율은 DRAM은 30%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기도 하는 기업이죠. 코스피 2위 기업으로 삼성전자에 이어서 대표적인 우량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주가

    관련 산업에서 자동화 장비를 제조하고 레이저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반도체 후공정과 관련된 장비 업체입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사업의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91%로 상승
    • 부채비율 27%, 유동비율 309%, 당좌비율 237%, 유보율 2069% 준수한 재무제표
    • ROE 21%, 매출 총 이익률 43%, 순이익률 19%

    최근 주가 차트 분석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최근 26000원대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고 이후로는 다소 하락을 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우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대만 기업과의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장비 계약을 진행하면서 더욱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에 대해는 하단 부위 링크를 모아두었습니다.

    아이텍

    아이텍 주가

    시스템 반도체의 검수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테스트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들 주에 하나로 웨이퍼 테스트, 패키지 테스트 들을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123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748위입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하여 -97%, 당기순이익은 -243%로 감소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채비율 85%, 유동비율 136%, 당좌비율 128%, 자본 유보율 992%로 재무제표는 준수한 지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OE -8%, 매출 총 이익률 17%, 순이익률 -11%

    최근 주가 차트 분석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올해 9490원까지 상승하였고 이후로는 최저 7600원대까지 하락하였으나 다시 반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이토추상사의 주요 공급사와 그래핀 원단 계약을 체결하면서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뉴스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텍, 친환경첨단소재 그래핀원단 日 공급계약 체결

    아이텍은 자회사 아이텍H&D가 일본의 유명 그룹사 `이토추상사`의 주요공급사인 도쿄 소재 `Eternity concept Inc`와 친환경소재 그래핀원단의 연간 상품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일본

    www.mk.co.kr

    에스앤에스텍

    에스앤에스텍 주가

    반도체 생산과정에서 필요한 핵심인 포토마스트의 원재료인 블랭크마스크에 대해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블랭크마스크가 전체 매출을 차지하고 있고 중국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712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94위입니다.

    •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19%, 당기순이익 18%
    • 부채비율 13%, 유동비율 606%, 당좌비율 468%, 유보율 820%로 준수한 지표
    • 매출 총이익률 26%, 순이익률 12%, ROE 12%

    최근 주가 흐름을 아래에서 보시겠습니다.

    최고 45000원대까지 상승한 이후로 계속해서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3월에 반등을 하면서 다소 상승을 하였으나 거래량도 받혀주지 못하면서 조금은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삼성전자에서 투자금을 가장 많이 유치하였고 국내에서 최초 블랭마스크를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인 만큼 장기적으로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는 생각됩니다. 관련 분석은 아랫 부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도체 생태계 리포트]'블랭크마스크 국산화 외길' 에스앤에스텍의 도전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본 글은 투자를 장려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을 정리한 포스팅일 뿐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블로그는 광고에서 발생하는 작은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로 인해서 거부감이 드셨다면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많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배당금 조회)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과 기준일, 특별배당금 등 새로운 소식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고점을 찍고 요즘 공매도 등 여러 소식과 함께 전반적으로 모든 주가가 조금씩

    deluxstock.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수소차 관련주 미래 산업에 핵심인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종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친환경 정책은 전 세계적인 흐름이고 자동차에서도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

    deluxstock.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포인트 현금화 하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숨겨져 있던 내 포인트들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조회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바로 내 통장으로 계좌이체해서 현금화가 가능

    deluxstock.tistory.com

    이상으로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