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청년들을 대상으로 해서 임차료의 일부분을 지원금으로 제공하는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과 분리지급, 각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목차

     

     

     

    청년주거급여란?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는 임차료, 유지 수선비등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 서비스 입니다.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이라는 것은 주거급여를 수급대상인 가구에서 20대의 미혼 자녀가 따로 살고 있는 경우 자녀에게 별도로 지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주거급여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래 복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안내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서비스 대상 1. 지원대상 주거급여 수급자에게 주거안정에 필요한 실제임차료, 유지수선비 등을 포함하여 주거 급여 실시 주거급여가 불필요하거나, 타 법령 등에 의하여 주거를 제공받고 있는

    www.bokjiro.go.kr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지원대상은 만 19세이상~30세 미만에 해당하는 미혼 청년이 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내용 포함한 정확한 신청자격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확인 바로가기◆

    주의할 사항은 청년 명의로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야 하며 임차료를 지불한 경우가 해당됩니다. 부모와 다른 곳에 거주한 상태여야 합니다.

    청년주거급여 신청 주의사항

    주의사항
    주의사항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가구주인 부모만 가능합니다. 청년 본인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청년주거급여 온라인 신청

    복지로 온라인신청 홈페이지(online.bokjiro.go.kr)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복지로 온라인신청

    홈으로가기 > 서비스 안내 >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온라인 신청은 부모(가구주)만 신청이 가능하며, 가구원 등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가구주(

    online.bokjiro.go.kr

    접속 후에 하단 부위로 가시면 복지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클릭 해주세요.

    복지서비스 신청하기
    복지서비스 신청하기

    이후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간단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절차에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준비해좋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청년주거급여 제출 서류

    제출서류
    제출서류

    신청시 필요한 제출 서류들입니다. 분리거주 사유서, 계좌입금확인서, 가족관계등록부등을 미리 꼭 준비해주세요.

    조회수 많은 글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 "나도 받을수 있을까?"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 코로나19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해서 여러 많은 정부 지원금들이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으나 대부분 나도 해당되는 건지 알지 못해서 지원금을 놓치는 경

    deluxstock.tistory.com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 대상 확인"

    한시 생계지원금 한시 생계지원금은 소득이 적은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금입니다. 이러한 한시 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조건을 확인하고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필요하

    deluxstock.tistory.com

     

     

    정기예금 이율비교 "이율높은곳"

    정기예금 이율비교 요즘은 은행 이율이 너무 낮아 정기예금, 적금 보다는 부동산, 주식, 코인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수금의 중요성은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

    deluxstock.tistory.com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잔액확인, 사용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사용처와 잔액확인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제한되는 지역, 사용가

    deluxstock.tistory.com

    이상으로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