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미래 산업에 핵심인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종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친환경 정책은 전 세계적인 흐름이고 자동차에서도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수소차는 수소 연료전지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으로 오염물질이 없기 때문에 환경오염 걱정이 없습니다. 약 5년 후에는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4분의 1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분석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목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 기업들에 대해서 수소차 대장주 위주로 정리하겠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 주가
    지엠비코리아 주가

    수소차 전장펌프를 제조하는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를 포함한 자동차 부품, 기계공구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를 메인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1,38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694위에 해당합니다.

     

    지엠비코리아 최근 주가 확인 바로가기

    지엠비코리아 이익
    지엠비코리아 이익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74%, 당기순이익 1%로 다소 부진한 모습입니다.

    지엠비코리아 재무제표
    지엠비코리아 재무제표

    부채비율은 약 108%, 유동비율 124%, 당좌비율 76%, 유보율 2291%로 준수한 재무제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최근 주가 차트를 살펴보시겠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일봉차트
    지엠비코리아 일봉차트

    최근 987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그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하락세로 7000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일본과 중국 공장에 있는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 공장에 전동식 워터펌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무려 257억 원 규모로 향후 매출 상승에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관련 소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 가장 하단부위에 링크를 모아두었습니다.

     

    [fn종목돋보기] 지엠비코리아, 현대차 수혜받나…"수소車 핵심부품 추가 개발중"

    [파이낸셜뉴스] 현대차에 수소차 주요 부품을 납풉중인 지엠비코리아가 관련 핵심부품을 추가로 개발중이다. 이에 최근 수소 전기트럭 수출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한 현대차그룹발 수혜가 미칠

    www.fnnews.com

    뉴인텍

    뉴인텍 주가
    뉴인텍 주가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인 투산 IX 퓨얼 셀에 콘덴서를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기기용 콘덴서, 수소차에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콘덴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116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789위입니다.

     

    뉴인텍 최근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2340)

    뉴인텍 이익
    뉴인텍 이익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약 759%, 당기순이익 약 104%로 큰 상승이 보이고 있습니다.

    뉴인텍 재무제표

    부채비율 약 90%, 유동비율 129%, 당좌비율 84%, 유보율 85%로 나쁘지는 않은 지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최근 주가 흐름을 살펴보시겠습니다.

    뉴인텍 일봉차트

    주가는 최근 5100원까지 상승했었으나 이후로는 하락을 하면서 최근까지 반등을 하지 못하고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콘덴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공장을 증설을 추진 중으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관련 뉴스에 대해서는 포스팅 가장 하단부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뉴인텍, 수주 급증에 공장 증설 추진…美 완성차업체서도 수주

    뉴인텍, 수주 급증에 공장 증설 추진…美 완성차업체서도 수주, 전기차 등 친환경 전압 안정화하는 커패시터 생산 커패시터 생산라인 4개 증설…내년 3월께 7개로 라인 늘어 국내 첫 개발해 현대

    www.hankyung.com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주가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에서 수소차에 필수적인 수소저장탱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제조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572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07위입니다.

     

    일진다이아 최근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81000)

    일진다이아 이익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31%, 당기순이익 -179%로 부진한 모습입니다.

    일진다이아 재무제표

    부채비율 약 31%, 유동비율 398%, 당좌비율 302%, 유보율 1322%로 준수한 지표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주가 차트를 살펴보시겠습니다. 

    일진다이아 일봉차트
    일진다이아 일봉차트

    최고 5440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다른 수소차 대장주들과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다소 반등하는 모습이었으나 지속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저가 정책으로 인해서 수익성에서 저하가 있었으나 그래도 고급화를 통해서 해결해나가려는 모습입니다.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수요가 있는 만큼 반등의 여지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 소식은 글 가장 하단 부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中업체 저가 공세’ 일진다이아 수익성 급감…일진복합소재 덕분에 흑자

    공업용 다이아몬드 제조업체 일진다이아몬드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키로 했다. 중국 업체들의 저가공세에 밀리며 감소하고 있는 수익성을 고급화로 풀어내겠다는 전략이다.22일 관련

    www.asiatoday.co.kr

     

    블로그 내 조회수 많은 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는 반드시 체크하세요)

    자율주행 관련주 분석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래를 떠올리면 가장 많이 생각나는 장면은 바로 자율주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은 자동차 안에서 누워있거나 앉

    http://reurl.kr/146103E07XQ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2021년 최신"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민연금은 계속 납부하고 있지만 나중에 내가 언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는 모르는

    deluxstock.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배당금 조회)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과 기준일, 특별배당금 등 새로운 소식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고점을 찍고 요즘 공매도 등 여러 소식과 함께 전반적으로 모든 주가가 조금씩

    deluxstock.tistory.com

     

    비트코인 전망 "늦었다고 생각할때?"

    비트코인 전망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가 최고가를 돌파하면서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조정은 있었지만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이고 있는데요. 많은 전문가들도 비트코인 전

    deluxstock.tistory.com

    이상으로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