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조회

내가 잊고 있던 휴면계좌에도 돈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몰랐으면 잃어버렸을 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찾은 돈이 무려 28만원이나 되니 몰랐으면 억울할 뻔 했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휴면계좌 조회

목차

    휴면계좌 조회 방법

    먼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공식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접속한 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되고 은행, 저축은행, 증권사 어느 계좌를 조회할 것인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계좌통합조회
    계좌통합조회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는 아래에서 원하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통합조회(은행)

    계좌통합조회(저축은행,상호금융,우체국)

    계좌통합조회(증권사)

    해당 링크로 접속하시면 여러 인증 프로그램설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약관에 동의하신 후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이후 본인 거래 은행 및 휴대폰 인증과정을 거치고 나면 은행별 계좌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은행은 본인 명의의 은행 어느 것이든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인증을 위한 절차이므로 어떤 은행을 선택하더라도 모든 은행의 휴면계좌들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잔고이전

    조회를 하고 난 후에는 은행별로 상세조회를 통해서 휴면계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조회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계좌해지 잔고이전 버튼이 있어 신청을 하시면 바로 내 계좌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휴면계좌 조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통장으로 입금도 가능하니 아주 편리한 시스템 입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아래 그림과 같이 휴면계좌를 확인하는 서비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서비스 이용가능 시간인지 확인 하신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면계좌 서비스 이용시간
    휴면계좌 서비스 이용시간

    휴면계좌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적지만 잃어버릴 뻔한 돈들을 꼭 찾아보세요.

    조회수 많은 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정부에서 제공하는 여러 정부지원금 정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들에 대해서 적절하게 공지받지 못하거나 내가 대상이 아닌 줄 알고 놓치는 경우도 굉장

    http://m.site.naver.com/0M02f

     

    정기예금 금리비교 "이율높은곳"

    정기예금 금리비교 요즘은 은행 금리가 너무 낮아 정기예금, 적금 보다는 부동산, 주식, 코인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수금의 중요성은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

    deluxstock.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포인트 현금화 하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숨겨져 있던 내 포인트들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조회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바로 내 통장으로 계좌이체해서 현금화가 가능

    deluxstock.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방법 "완벽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실업급여 신청방법입니다. 일자리에서 실직하게 된 경우에 다음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따라서 실업 기간동안

    deluxstock.tistory.com

    이상으로 휴면계좌 조회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