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관련주 종목

편의점 관련주
편의점 관련주

편의점 주식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편의점과 관련된 기업과 주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편의점 관련해서는 대부분이 알고 계시는 기업들을 나열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편의점 관련해서는 특정한 기업의 압도적인 어떤 전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내 편의점 업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등이 5대 프랜차이즈 형성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증가와 PB 상품 개발, 점포수 증대로 편의점 시장 고성장하다가 최저임금 인상으로 악영향을 받아 편의점 점포수는 점점 줄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정부의 카드 우대수수료율 적용구간 대폭 확대로 수익성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편의점 업계에는 편의점 간 출점 거리를 제한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단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9시 이후 대형마트들이 열 수 없게 되기도 하면서 편의점 관련해서 아주 조금은 움직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연관성으로 보기는 어려운 것이 코로나 단계가 올라가면서 대형마트의 배달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서 꼭 편의점 관련주에 호재는 아닙니다. 오히려 대형마트 관련주가 더 수혜를 입는 모습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편전인 면을 보기보다는 각 편의점에 대해서도 매출과 공급하는 회사들까지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 관련주 기업

관련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간략한 소개만 드리려고 합니다. 추후에 관련 기업들의 동향과 방향들에 대해서는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BGF리테일

BGF 계열의 국내 1위 편의점인 CU 운영 업체입니다.

2. GS리테일

GS그룹 계열로 편의점인 GS25 운영 업체입니다.

3. 롯데지주

롯데그룹 지주회사로 코리아세븐은 지분율 79%를 가지고 있으며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운영 업체입니다.

4. 이마트

국내 대형마트 1위 업체로 신세계그룹의 편의점으로 이마트 24를 운영 업체입니다.

편의점 관련주 투자 방향

일단 편의점으로는 전통적으로 GS25, 세븐일레븐이 강자이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대형마트 1위 회사인 이마트의 편의점인 이마트 24가 이마트 브랜드로 인해서 많은 인식이 좋아지고는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도 결국 대형마트의 브랜치가 강세로 갈지는 미래에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편의점 관련 주식은 다른 관련된 기업과의 연관성과 전국 매장 규모, 분포 등을 고려해서 투자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치주로서는 조금 떨어지는 종목들입니다. 하지만 마트의 발전과 함께 편의점 업계에서도 여러 동향들이 같이 움직이는 경향들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모기업들의 여러 투자소식이나 업계 관련된 소식과 더불어서 어떤 방향으로 주가가 변동될지 잘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시길 빕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