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관련주 종목 분석

애플 관련주 주식 분석
애플 관련주 소개

애플 관련주

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미국 시총 1위 기업인 애플 기업과 관련된 관련주 분석입니다. 우리에게 아이폰, 아이패드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사과 로고로 유명한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와 론 웨인이 창업한 미국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개발과 제작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2020년 6월에는 미국 기업 최초로 시가총액이 한황로는 1729조, 미국 달러로는 1조 5,000억 달러 돌파를 할 정도로 승승장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의 다양화로 성장이 예상되는 애플 기업에 대해서 국내 관련주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LG이노텍 (011070)

LG이노텍은 최첨단 소재, 부품 전문 기업 모바일, 자동차, 디스플레이, 반도체, LED, 사물인터넷 등의 사업 영역에서 관련 소재, 소자, 전기전자 부품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도네시아, 폴란드, 멕시코 등에 해외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고 아이폰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 덕우전자 (263600)

덕우전자는 1992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휴대폰 카메라모듈용 소형 프레스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3. 비에이치 (090460)

비에이치 회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제조하고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LCD모듈, OLED, 카메라모듈, TV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공급하고 있습니다.

4. 삼성전기 (009150)

삼성전기는 수동소자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컴포넌트솔루션 사업부문, 카메라모듈, 통신 모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듈 설루션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판 설루션 사업부문 등이 있습니다. 국내 이외에도 중국, 태국, 필리핀, 미주, 유럽, 일본 등에 해외 사업장 보유 경연성 인쇄회로기판 (RFPCB) 공급하고 있습니다.

5. 아이티엠반도체 (084850)

아이티엠반도체는 2000.02.23 설립된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NICE 기업집단에 속해 있으며 2차 전지 보호회로 제품 생산을 주력하고 있고 애플의 에어 팟 프로용 배터리 공급하고 있습니다.

6. 와이엠티 (251370)

와이엠티는 PCB,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전자부품 제조에 이용되는 화학소재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티가 보유한 기술력과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자소재 사업, 반도체 패키지용 화학소재 시장 등으로 시장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며 FPCB 공급하고 있습니다.

7. 이녹스 (088390)

이녹스는 자전거사업 분야의 레저부문인 알톤스포츠, 투자회사인 아이베스트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분할 신설회사인 이녹스 첨단소재는 FPCB용 소재, 반도체 P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IT소재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