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관련주

스마트카 관련주
스마트카 관련주 분석

1.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주로 하고 있으며 매출의 대부분은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대해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타깃 고객들은 포털, 금융권, 인터넷 기업이 있습니다. 국내 메시징 트래픽에서 90% 이상을 수요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업입니다. 차량 관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서 각종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2. DB하이텍

DB하이텍은 파운드리 사업으로 웨이퍼 위탁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구동 과 센서 IC 등에 대해서 제품을 설계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외 영업을 위해서 미국, 대만, 일본 등에 지사가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이 많은 관심을 받게 되고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해서 전력반도체와 센서 등 8인치 파운드리를 많이 필요로 하면서 매출도 상당히 증가하였습니다. 전력반도체와 카메라 이미지센서 부문에서 실적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3.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IVI, HMI 를 메인으로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에서 필수로 사용되는 HUD, ADAS에 대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매출이 나오는 항목들은 오토모티브 HMI 기술이 사용된 IVI 제품이 주된 항목입니다.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카 링크 기술 활용을 통해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카 중에서 커넥티드 카와 관련이 많은 기술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술력이 확보되었고, 해외 스비스망을 통해서 In Vehicle 인포 메인 먼트 분야에 대해서 시장을 넓혀가기 위해서 여러 가지 새로운 사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한컴MDS

한컴MDS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및 소프트웨어 설루션과 하드웨어 설루션을 메인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AI, IoT, 빅데이터, 통신 모듈, 로봇과 같은 최첨단 미래 산업에 대해서 설루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어 성장세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적용 범위는 확대되고 있고 모바일 시장뿐만 아니라 인포테인먼트, ATM, POS, DID과 같은 정보기기나 항공, 국방, 자동차 산업 시장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5. 만도

만도는 자동차 제동장치, 현가장치, 조향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섀시 부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메인 매출처는 현대모비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기술력에 대한 평가가 좋아 북미 GM의 글로벌 프로그램에 전자제어 제동제품인 ABS, ESC와 전동 조향 제품인 EPS의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게 되면서 유럽에서도 활발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6.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빅데이터, 딥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영상인식에 있어서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결된 플랫폼에 대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같이 스마트카 자율주행과 연관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와 함께 BMW, AUDI, BENZ와 같은 해외 자동차 회사들도 주요 고객 기업입니다.  이러한 해외 자동차 기업에서 수출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유비벨록스

유비벨록스는 스마트 모바일 사업, 스마트카드, 블랙박스, 지도 플랫폼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스마트카드 부문에서 스마트카드 관매와 관리 시스템을 공급하고 비콘의 공급, 스마트폰용 콘텐츠와 앱스토어 구축 및 관리, 모바일 플랫폼 설루션에 지속적인 투자하는 모바일 부문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종속 회사로 아이나비, 팅크웨어 등을 포함하여 14개의 회사들이 있습니다. 지도 플랫폼, 블랙박스 사업에 있어서 유통채널을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완성차 회사, 통신사 회사, 각종 포털사 등에도 B2B 공급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8. 엠씨넥스

엠씨넥스는 영상 전문기업으로 CCM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이 메인 제품입니다. 생체인식 모듈, 듀얼 카메라 모듈,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 블랙박스용 카메라모듈, 3D 카메라 모듈 들에 대해서 각종 사업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고화소, 고기능, Actuator, OSI, 홍채인식 모듈, 지문인식 모듈, 멀티 카메라 부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9. 세코닉스

세코닉스는 광케이블용 광학부품류와 LED 관련 광학 부품, 광, 메모리용 마이크로 렌즈, 정보통신 단말기 등에 대한 제조와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조향 연동 카메라,메가급 디지털카메라, LKAS, LDWS 등에 있어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10. 아이에이

아이에는 반도체 설계 개발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와 모듈 사업, 자동차 전장 분야에 있어서 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력반도체, 모듈과 관련된 사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스마트카는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며 무선 통진 사용을 통해서 외부 네트워크와 차량 내부가 상호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고려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개발이 예상되고 여러 드라마, 영화에서도 미래 배경에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산업이기 때문에 투자자분들께서는 항상 관심을 갖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카 관련해서 자동차 뿐만이 아니라 스마트카에 적용되는 많은 기술들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아시는 것이 필요하며 앞으로 어떤 성장을 가져올지 정책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관심이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