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에폭시 관련주 소개

페인트 관련주
페인트 관련주 총정리

에폭시가 국산화 성공하면서 페인트 관련주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폭시는 반도체 소재의 핵심으로 기존에 일본에서 수입해 왔던 의존도를 줄일 것이라는 정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과 종목들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에폭시는 기존 일본 제품보다 더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독보적인 원천기술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기술로 인공지능, 자율주행, 고성능 반도체 제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페인트 관련주 상승한 이유로 환경부에서 규정한 2022년부터 스프레이 방식이 금지로 스프레이 금지법 개정안 시행 전에 재도장 수요가 높아지면서 페인트 업계 수요가 다시 높아졌습니다. 뿜칠칠이 금지되면 다른 방식인 붓질과 롤러로만 외벽 페인트를 칠해야 합니다. 따라서 단가도 2배가량 높아지는 이유로, 페인트 업체들은 여러 차별화를 통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페인트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페인트 관련주 종목별 소개

각 종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3가지 기업들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1) 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는 1946년에 설립된 글로벌 도료업체입니다.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 계열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페인트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 생산기술연구원에 따르면 에폭시 소재 원천기술을 삼화페인트에 이전해 양산 준비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삼화페인트, 국내 최초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이사 오진수)은 국내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Anti-viral)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도료는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

news.joins.com

 

삼화페인트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0390)

2)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는 주식회사 노루홀딩스에서 2006.6.1 인적분할되어 2006.6.2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7.3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규모이며 영업이익률도 페인트 업체에서 가장 높은 점도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 재도장에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노루페인트, 코로나19 잡는 페인트 내놔

美 코닝사와 제휴…병원·학교 등 공공시설 공략노루페인트는 미국 코닝(Corning)사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항..

www.munhwa.com

재도장 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기술 진단과 색채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도장에 대한 디자인 컨설팅과 준공 검사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노루페인트는 난연, 내화, 방염 대형 재난방지용 페인트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90350)

3)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는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아 오토큐와 차체수리 기능이수제 활성화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페인트 업체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 감소에 대해서 극복하기 위해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B2C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광페인트, 중앙아시아 진출 '잰걸음'


몽골에 대리점 5개

www.naeil.com

집 꾸미기 열풍 및 인테리어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하면서 페인트 업체들이 사업구조 다각화를 하고 있습니다. 

 

조광페인트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4910)

마치며

삼화페인트 기술은 정부에서 이전된 것인 상태로 추후 다른 페인트 업체도 생산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관련이 높은 것은 당연히 삼화페인트 이지만 동반해서 여러 페인트 회사들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되는 정보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

전기차 관련주 미래에는 대세가 될 전기차 관련주 종목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친환경 정책들도 많이 나오고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의 규모가 커져감에 따라 여러 기업들의 주가에도 큰

deluxstock.tistory.com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30초만에 쉽게"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부동산, 주식 등 거래 시에 부과되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쉽게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자산에도 적용되는 양도소득세로 금액이 커질수록 부담이

deluxstock.tistory.com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도체 관련주 우리나라에서 세계에서 제일가는 사업인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자동차, 전기차 등 아무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것인 만큼 활용되는 곳이

deluxstock.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