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마그나 관련주 정리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소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LG전자의 전기차 부품 합작법인 설립이 이루어지면서 관련된 주식들도 많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전기차 시장 진출에 따라 앞으로 더욱 발전 가능성이 있는 관련주들을 정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LG전자 마그나 합작법인

LG전자는 전기차의 핵심 부품 사업으로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함께 동력전달장치닌 전기차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생산 합작법인을 세우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LG그룹은 LG에너지 설루션의배터리와 함께 전기차 핵심부품 제조와 관련된 사업 부분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7월에 출범 예정입니다. 지분 비율은 LG:마그나 51:49로 정해졌습니다. 따라서 LG전자는 마그나화 합작으로 인해 파워트래인 설계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마그나의 글로벌 완성차 고객망과 연계하였기 때문에 빠른 시기에 대량생산 체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마그나는 LG전자뿐만 아니라 애플 카 관련된 프로젝트에도 파트너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장이 5년 내에 50조 원 규모로 늘어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LG이노텍의 카메라, V2X 모듈, 3D 센싱 모듈, 모터, LG하우시스 내장재, LG화학의 배터리등 여러 LG그룹의 자회사 들과도 마그나의 협력으로 인해 사업이 확장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이제 LG전자 마그나 인터네셔널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대성파인텍 104040

대성파인텍은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나타내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많은 강점을 지닌 회사입니다. 2013년 마그나 회사와 6년 동안의 정밀 자동차 부품과 금형을 공급하는 계약을 하였고 규모는 약 234억 원입니다. 친환경 에너지 사업인 태양열 사업에 대해서도 사업 진행 중으로 테슬라의 솔라루프 테마 때문에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확인 바로가기

2. 삼화콘덴서 001820

삼화콘덴서는 종합콘덴서 제조업을 하는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 회사입니다.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 중인 전해콘덴서를 빼고는 거의 모든 세라믹 콘덴서를 생산합니다. 삼화콘덴서가 제조하는 전장용 적층 세라믹 콘덴서(MLCC) 주요 고객사는 바로 LG전자, LG이노텍의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삼화콘덴서의 주식 상승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삼화콘덴서 주가 확인 바로가기

3. 삼아알미늄 006110

삼아알미늄은 일반 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 박재용, 그리고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 제품과 알루미늄 박을 포함해서 필름과 종이 등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LG화학뿐만 아니라 SK, 삼성 등 전기차 배터리 3사에 알루미늄박을 공급 중입니다. LG화학에 납품하는 비중이 가장 크고 이 알루미늄 박은 양극재에 사용되는 소재로 배터리 4대 핵심소재에 속합니다. 전자의 이동 통로 역할을 하며 열전도성이 높아 전지 내부의 열 방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삼아알미늄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6110)

4. 신성델타테크 065350

신성델타테크는 자동차와 관련된 사업부문은 국내 및 외국 완성차 기업들에게 인테리어 부품과 전기차 배터리 부품을 양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차 전지 관련주로도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성델타 테크는 전기차 관련 사업을 확장을 하고 있으며 LG화학이 폴란드에 공장을 세우고 난 뒤 폴란드에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LG그룹 방계 가문이 최대 주주인 회사입니다. 구봉산 회장이 17.8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확인 바로가기

5. 일지테크 019540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OL과 같은 각종 패널류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제품 설계, 금형제작 등에 대해서 협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34년 동안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해온 기업으로 마그나와 협력 관계를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9540)

6. 알루코 001780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이니다. 대전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본사 및 해외 법인 회사들은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전기차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루코 주가확인 바로가기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1780)

7. 한온시스템 018880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과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부품 등을 만들고 수출입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없계에서 1위 회사 한 앤 컴퍼니는 한온 시스템의 자회사입니다.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유압 제어 사업부문에 편입하게 되는 모습을 보이며 기업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8880)

8. 나라엠앤디 051490

나라엠앤디는 LG전자의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금형 전문 업체로 LG화학에 배터리 팩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12.57%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더 성장하면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회사로 LG그룹이의 지분을 많이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나라엠앤디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51490)

9. 로보스타 090360

로보스타는 디스플레이, 자동차와 관련해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에 대한 부품과 장비 등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LG전자는 자율주행 서비스 로솝인 서브 봇을 출시하였는데 로보스타에 지분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LG전자는 33%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봇시장은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하는 큰 시장으로 성장 가능성이 예상되는 회사입니다.

 

로보스타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9036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