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 관련주 분석

원격의료 관련주 분석
원격의료 관련주 정리

원격의료 관련주 종목

오늘 소개해드릴 분야는 바로 원격의료 관련주입니다. 코로나가 계속해서 지속되면서 원격의료에 대한 여러 의료산업들에 대해서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원격의료는 장단점이 분명한 것이니 만큼 신중하게 검토되어야 하는 분야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여러 대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인공지능, 블록체인과 같은 4차 산업 관련된 기술들이 원격의료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비대면이 집중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에 언택트인 원격의료에 대해서 관련 기업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유비케어

유비케어는 단정 짓기는 어렵지는 원격의료 관련해서는 현재 대장주에 가장 가깝다고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입니다. 의료정보와 개인 건강정보 관리 관련해서 여러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2만여 개가 넘는 병원, 의원, 약국 등에  국내 최대 의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녹십자 헬스케어, 계열사로는 브레인 헬스케어, RS큐브 세일즈 비 브로스, 케이 콘셉트,유팜몰 등 여러 계열사들이 있습니다.

2.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는 언택트 관련해서 비대면으로 진료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 의료기관, 병원, 약국 등에서 사용되는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 인성정보

인성정보는 헬스케어 사업과 관련해서 IT 인프라 헬스케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속회사를 통해서 소프트웨어 판매, 모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ERP 컨설팅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인피니트 헬스케어

인피니트 헬스케어는 메디페이스와 쓰리디 메드의 신설 합병을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여러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 유지보수하는 사업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목할만한 점은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pacs는 의료기기에서 얻은 영상자료를 디지털화를 통해서 저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진료에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5. 케어 랩스

케어 랩스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는 국내 1위입니다. 미디어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과 IT설루션에 대한 사업들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병원 및 의원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어플로는 굿닥, 바비 톡 등이 있어 해당 어플로도 알려진 바가 있습니다.

6. 에스코넥

에스코넥은 휴대폰 내장재, 외장재의 금속부품에 대한 사업이 메인입니다. 주목할 점은 삼성전자와 거래관계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관련 사업을 하게 되면서 여러 웨어러블 분야에 대해서 특화된 부품들 관련해서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원격진료에 있어서 여러 웨어러블 기기와 관련해서 관련주로 속해있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투자방향

원격의료는 현재 시행되고 부분적으로만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아직 법안 통과도 관건입니다. 원격의료로 인해서 편리함을 생길 수 있지만 적절한 진료를 받지 못해 피해를 볼 수 있게 될 수 있는 사안인 만큼 법안 통과와 함께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즉 법안 통과로 인해서 여러 원격의료 관련주들이 상승이 기대되는 것으로 당장에 수익을 기대하시는 분들보다는 오랫동안 가지고 계시는 방향으로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