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관련주 TOP5

인공지능 관련주 분석
인공지는 관련주 분석

인공지는 관련주 종목 소개

오늘 알아볼 주식 종목은 바로 인공지능 관련주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열린 상태에서, 수많은 인공지능 관련한 산업들이 발전해나갈 것임은 분명합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인공지능 산업들이 메인 산업이 될 전망입니다. 

 

 

 

 

1. NAVER

워낙 유명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입니다. 인터넷 포털 서비스로 유명한 네이버와 메신저로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 유명하게 사용 중인 메신저인 라인을 주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나 동영상을 포함하는 광고 사업들도 활발히 하고 있고 쇼핑 검색, 네이버 페이, 클라우드, 웹툰, 음악 등 여러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통해서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메인 사업들은 인공지능 기술은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더욱 인공지능 관련해서 발전할 예정이기 때문에 인공지능 관련주로 네이버를 꼽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톡으로 가장 유명하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 다음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페이지 모바일 콘텐츠, 모바일 광고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카카오 게임즈도 주목할만한 사업 중에 하나입니다.

3. 모비스

모비스는 EPICS 기반의 초정밀 특수 제어 시스템에 대해서 여러 관련된 장비들을 공급하고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거대과학 시설 분야에 대한 사업에서는 1등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러닝머신 엔진을 개발하여 지능형 제어 설루션 관련해서 금융 설루션, 대학교, 연구기관에 연관된 대규모 설비와 시스템 운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정밀, 반복, 거대과학 시설에서는 인공지능이 무엇보다 필요한 분야이며 또한 인공지능 로봇이 대체가 꼭 필요한 분야인만큼 인공지능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알체라

알체라는 인공지능 기반 제품에 대해서 개발, 판매를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여러 소프트웨어 개발도 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영상 인식을 메인 산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영상 인식은 이러한 인공지능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항목인 만큼 인공지능 관련주로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5. 로보로보

로보로보는 교육용 인공지능 로봇에 대해서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교육용이기 때문에 주 고객들 자녀가 있는 학부모, 어린이 들이며 이러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유아로, 코딩 스토리, 로맨보 제품을 출시하고 관련해서 매출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등에 대해서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 산업

인공지능은 앞으로 발전해갈 수밖에 없는 산업 분야입니다. 많은 인공지능들이 사람의 일을 대신해 나가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한 인공지능 개발 산업에는 더욱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개발로 인해서 사람들의 일자리라 줄어들기보다 오히려 관련된 산업들은 더 많이 발전하면서 일자리 창출, 매출의 증가, 산업의 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는 것이 좀 더 긍정적인 방향일 것입니다. 좋은 안목으로 안전한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